Resources

메타넷티플랫폼의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역량을 소개하고, 고객과 함께 공유하며 동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KR EN
상담 상단으로

건설분야 리더 D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파트너 메타넷티플랫폼

  • 날짜
    2021-11-12 15:12:06
  • 조회수
    2321




“건설분야 리더 D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사례” 포스트에서 D사가 Microsoft 365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았습니다. D사의 클라우드 여정에도 역시 메타넷티플랫폼이 파트너로 같이 했습니다. 오늘은 메타넷티플랫폼이 수행 중인 업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Highlights]

※  성공적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변화관리 준비와 실행

※  프로젝트 전체 계획과 로드맵 개발 그리고 실행

※  빈틈없는 테크니컬 가이드와 기술 지원 제공

※  향후 작업 사전 준비와 기술 검증 

※  고객과의 지속적 협업



고객과 같이 함께 한 변화 관리

기존 업무 환경 및 IT시스템의 Microsoft 365(이하 M365) 전환 같은 프로젝트는 실제 시스템 구축만큼 중요한 항목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경험해 보신 분들은 다 고개를 끄덕일 겁니다. 사용자 변화 관리는 그중에서도 핵심입니다. 많은 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도 실패로 기억되는 프로젝트들은 사용자 설득과 참여 유도에 실패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D사와 메타넷티플랫폼 모두 이를 잘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M365 플랫폼 도입을 기획하면서 기술 분석이나 프로젝트 설계에 앞서 서비스를 사용할 사용자 대상의 안내 및 홍보 등 변화관리 작업을 정성껏 준비했습니다. 그다음 그룹사별로 일정을 잡고 일일이 방문해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설명회는 프로젝트 추진 배경, 진행 방법과 일정 등 계획 전반을 상세히 전달하고 그에 대한 고객 의견 및 예상되는 주요 이슈들을 논의하는 기회로 활용했습니다. 이런 변화관리 작업을 통해 그룹사의 이해와 적극적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리고 전체 과정을 그룹 IT기획팀과 메타넷티플랫폼이 함께 추진하고 협업​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메타넷티플랫폼 핵심 역할




프로젝트 빅 픽처와 로드맵

Microsoft 365 Teams 적용에서 시작해 전사 인프라의 Azure 전환과 데이터센터 마이그레이션까지 이어지는 이런 대형 프로젝트에는 전체 계획(Big picture)과 마스터 로드맵 준비 그리고 운영 능력 확보가 필수입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고객과의 상세 논의와 현황 분석 그리고 변화관리 작업에서 확보한 인사이트를 토대로 빅 피처를 그리고 그에 기반한 로드맵을 세우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사전 검증이 필요한 주요 항목의 PoC를 통해 기술적 가능성을 검증하는 업무도 담당했습니다. 자사 상황과 요건을 가장 잘 이해하는 IT기획팀과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 함께 협업해 실질적인 계획안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빈틈없는 테크니컬 가이드 및 기술 지원

올 12월 말을 목표로 진행 중인 M365 Teams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까지는 넘어야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꽤 됩니다. 13개 그룹사의 기존 시스템 구성 분석과 연동, 사용자 요건 반영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오류 지원 등 빠른 대응도 필요합니다. M365 프로젝트는 메타넷티플랫폼 내부의 Modern Works(MW) 팀과, Azure 프로젝트는 Azure 팀과의 체계적 협력으로 빈틈없는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엔지니어들의 기술과 경험 그리고 조직 운영 능력이 보장되어야 가능한 일이죠. 메타넷티플랫폼은 많은 현장 경험과 기술력을 가진 엔지니어 그룹과 분야별 전문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 덕분에 다른 회사는 손사래 치는 3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에 13개 그룹사를 완료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 중입니다.



사전 준비 및 기술 검증(Poc)

앞서 언급한 것처럼 M365 Teams 프로젝트에 이어 전사 인프라의 Azure 플랫폼 전환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의 Azure 마이그레이션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M365 팀즈 프로젝트에 비해 작업 범위도 넓고 난이도도 높으면서 고려할 사항도 많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사전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Azure 플랫폼 전환에 요구되는 주요 기술적 항목을 도출하고 요건을 반영한 PoC(Proof Of Concept)를 하나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M365 Teams 프로젝트처럼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성공적인 Azure 프로젝트 사례를 만들 계획입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같이합니다.

http://www.metanettplatform.com/



#대림산업 #DL이앤씨 #M365 #Microsoft365 #MS팀즈 #MSTeams #메타넷티플랫폼 #Azure #azure플랫폼 #멀티클라우드 #서비스품질 #metanettplatform #메타넷서비스 #Modernworks #Azure클라우드



이전 글
건설분야 리더 D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사례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